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드라마 <백설공주에게 죽음을-BLACK OUT> 등장인물 재방송 정보

by 마인드2024 2024. 9. 18.
반응형

 

MBC드라마 <백설공주에게 죽음을-BLACK OUT> 은 자신의 10년 전 살인을 기억하지 못하는 살인자 고정우가 고향으로 돌아옴으로 인해 다시 밝혀지는 그날의 진실을 알아내는 드라마로 한번 보면 중간에 끊을 수 없는 드라마입니다. 탄탄한 이야기와 배우들의 연기가 몰입도를 최고로 높이고 있습니다. 이 드라마의 정보 등장인물 재방송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출처: MBC백설공주에게 죽음을 홈페이지

 

1. 드라마 <백설공주에게 죽음을-BLACK OUT>  정보

 

 

장르: 미스터리, 스릴러, 범죄, 액션, 누아르, 형사, 추리
방송 시간: 금 · 토 / 오후 09:50 ~
방송 기간:  2024년 8월 16일 ~
방송 횟수: 14부작
기획: MBC

 

출연: 변요한, 고준, 고보결, 김보라

제작사: 히든시퀀스, 래몽래인
기획: 권성창
연출: 변영주
PD: 이재문, 김동래
극본: 서주연

 

시신이 발견되지 않은 미스터리한 살인 사건의 범인으로 지목되어 살인 전과자가 된 고정우(-변요한)가 10년 후 그날의 진실을 밝히는 과정을 담은 역추적 범죄 스릴러 드라마입니다. 한 사람으로 지목된 범인 인 고정우가 고향으로 돌아옴으로 인해 다시 밝혀지는 그날의 진실을 알아내는 드라마로 한번 보면 뒤를 보지 않을 수 없는 드라마입니다.

 

2.드라마 <백설공주에게 죽음을-BLACK OUT> 재방송 

 

재방송다시보러가기

출처: MBC백설공주에게 죽음을 홈페이지

 

그림 형제의 동화 ’ 백설공주’는 사랑받아 마땅한 공주가 계모 왕비의 지독한 저주를 이겨내고 사랑을 완성하는 권선징악 스토리의 대명사이자 전 세계인의 고전이다.


이 드라마의 원작은 2010년, 독일 최고의 추리소설가 Nele Neuhaus가 발표한 소설 <백설공주에게 죽음을(Snow White Must Die)>은 아름다운 동화의 원형을 뒤집어 해석하여 누가 왕비인지, 사냥꾼인지, 난쟁이인지 끝까지 알 수 없게 하는 반전과 충격의 내용으로 세계인을 열광하게 한 바 있다. 이 소설은 한국 드라마로 풀어낸 작품입니다.

 

 

3. 드라마 <백설공주에게 죽음을-BLACK OUT> 등장인물

 

 

*고정우(과거 19세. 현재 30세)  cast변요한

눈에 띄는 외모에 공부와 운동까지 잘하는 항상 ‘반장’으로 불리는 모범생으로 또래 친구들과 있을 때는 영락없는 10대 남학생이지만, 독립심이 강했다. 이런 태도의 배경에는 부모의 인품과 교육도 있었겠지만, 어려운 형편에도 기 안 죽고 정우를 구박하는 보영이 같은 친구 덕분이기도 했다.

 

명문 의대에 수시에 합격하고 친구들과 축하를 하기로 한다. 하지만 이날 모든 것이 변했다. 술을 마시고 일어났을 때 정우는 살인자가 되었고 기억이 나지 않는 그 순간에 친구 두 명을 죽인 살인자가 되었다.  10년의 감옥생활 정우는 변했다. 정우가 출소하면 고향으로 돌아오면서.. 아니 정우로 인해 엄마가 다침으로 인해 다시 알아야 된다. 10년 전의 나를



*노상철(38세)  cast고준

경찰대학교를 졸업하고, 서울지방경찰청 광역수사대에 배치된 엘리트였지만 사랑하는 신부를 잃어버리면서 그의 삶은 완전히 망가졌다. 범인을 잡기 위해 먼저 만나게 된 참고인을 무참히 폭행해서 지방 도시 무천으로 떨어진 상철.

상철이 부임하자마자, 육교에서 사람이 추락한 사건이 발생한다. 서울에서는 맡지도 않았을 시시한 일이었지만 모두가 보이는 무심함에 그에게는 단순한 사건이 아니라는 직감이 발동한다.

 

떨어진 사람이 누구냐에 따라 태도가 달라지는 이곳 사람들. 또 놀라운 사실은 접촉 사고로 만났던 그 어린놈이 사고자의 아들이라는 것과 그가 그 유명한 10년 전 ‘시신 없는 살인사건’의 범인이라는 것이었다.
이후 상철은 고정우에게 노골적으로 적개심을 드러내고 두 소녀의 시신 없는 살인사건에 대해 다시 들여다보게 된다.


'멀쩡한 인간인 척, 피해자인 척하고 있는 고정우, 나도 그래봐서 안다. 넌 내가 응징한다.'
그 이면에 있는 악마를 꺼내겠다는 상철의 결기는 완전히 예측하지 못한 결과를 부르게 된다.


*최나 겸(과거 19세. 현재 30세) cast고보결


어릴 적 이름은 최덕미였다. 무난한 이름만큼 반에 있는 듯 없는 듯 조용한 학생이었다.
뜯어보면 오목조목한 외모지만, 선머슴 같은 커트 머리와 알이 두꺼운 안경과 왜소한 몸집으로 어느 누구의 주목도 받지 못했다. 다섯 명이나 되는 형제들 사이에서 덕미는 항상 입고 먹는 것이 부족했다.

10년 뒤, 지독하게 가난했음에도 성실하게 하나씩 올라서며 덕미, 아니 최나 겸은 이제 명실공히 라이징 스타가 되었다.
가녀리고 늘씬한 몸매와 청순한 외모, 우아한 매력에 흥행작까지 이뤄낸 진짜 스타!

하지만 그녀는 여전히 짝사랑 중이다. 세상의 주목을 받고 있는 나 겸이지만, 한결같이 단 한 남자, 정우를 사랑하고 있다.
무천에서 나고 자란 나 겸은 정우가 다은과 사귄다고 했을 때, 살인범으로 낙인찍혔을 때도, 속이 쓰라렸지만 변함없이 정우를 바라봤다.


정우가 감옥에 갇혀있는 10년 내내 그를 챙겨 온 나 겸은 커리어를 포기하더라도 정우와 함께 가정을 꾸리려 한다.

*하 설(25세) cast김보라


의대를 휴학 중인 대학생 하설은 스쿠터로 전국을 여행하고 있던 중, 평화로운 마을 분위기가 마음에 들어 아예 숙식을 해결할 겸 ‘무천가든’에서 아르바이트를 하며 머물고 있다.

 

마을 사람들은 구탁의 아들인 수오와 대화가 되는 유일한 존재라고 신기해했지만 오히려 수오가 그녀를 의지하게 하는 유일한 사람이라는 것은 모르고 있다. 하설은 포근하기만 했던 주방 아주머니의 아들이 여학생을 두 명이나 무참하게 살해하고 유기한 살인범이고 그가 돌아왔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평화롭기만 했던 이 동네에 살인사건이라니. 그것도 두 명이나 되는 소녀가 사라져?
하설이 정우가 돌아왔음을 전하자마자 수오는 정색을 하며 한 번도 못 본 태도로 그녀를 대한다.
정우의 등장 이후에 뭔가 달라진 마을의 공기를 느끼며 그녀는 사건에 탐닉하기 시작한다.


왜 그랬을까? 왜 죽였을까? 시체는 어디 있을까?
수오는 왜 그자에게 집착할까?
끝없이 곱씹던 그녀의 질문 속에서 그날의 진실이 피어오르기 시작한다.

 

 

이상으로 정보와 등장인물 재방송 다시 가기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